김포공항 주차 요금과 할인 방법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2. 11. 7. 15:37

김포공항 주차 요금과 할인 방법

반응형

김포공항 주차 요금과 할인 방법

해외 여행도 좋지만 가까운 국내 여행으로도 너무 행복한 요즘이다. 코로나 19 방역 조치가 완화되어 조금 더 편안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것 같다. 

 

나는 부산과 같은 뭔가 애매하게 먼 곳들은 KTX를 타기 보다는 비행기로 가는 것을 조금 더 선호하는 편이다. 

그럼 차는 어떡해야 할 지 고민이 많은데 그럴 때에 먼저 생각하는 것은 공항으로의 주차다.

 

'공항 주차? 엄청 비쌀텐데?'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태반일 것이라 생각한다.

맞다. 비싸다. 

그럼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싸게 갈 수 있을까?

 

먼저 김포공항 자체 주차 요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김포공항 자체 주차 요금

24시간 주차시 월,화,수,목은 18,000원 ~20,000원이며, 금,토,일 및 법정 공휴일에는 27,000원~30,000원 정도 드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차 요금은 하이패스로도 결제가 가능하나 5만원 이상 결제 차량은 하이패스 결제가 불가능하다. (대신 할인 적용 후 최종 요금이 5만원 미만일 경우 하이패스 결제가 가능하다. )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김포공항도 주차요금 할인이라는 것이 있다는 점이다. 할인율은 심지어 50%이며 저공해 3종은 20%에 해당된다. 두 개 이상의 할인 사유가 해당되는 경우 중복 할인이 불가능하며 제일 유리한 1개 할인이 적용된다.  그럼 어떤 할인대상 및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러 가자.

김포공항 주차 할인 대상 및 조건

김포공항 주차 할인 대상 및 조건

경차에서 부터 저공해 자동차는 물론. 심지어 다자녀 가정까지 주차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대신 여기서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다자녀 가구 대상자는 홈페이지 사전 등록 후 관리자 승인을 받아야만 할인율이 적용된다. 현장 할인이 불가하기에 꼭 확인하고 사전 등록 하도록 하자. 

 

증빙서류 미비 등으로 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 출차 후 30일 이내에 관련 서류 일체를 제출하면 사후 할인도 가능하다. 

사후 할인 서류

김포공항 주차 사후 할인 서류

사후 할인 서류는 다음과 같다.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출차할 때 낸 금액에서 사후할인 인정 금액만큼 부분취소 처리가 되니 너무 걱정말기를 바란다. 

또한 주차장 이용확인을 위해 주차권 및 영수중 제출 요구를 받을 수 있으니 사후 할인 받고싶다면 꼭 챙기도록 하자. 

 

여기까지는 김포공항내에서 주차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하지만 더 편리하고 저렴한 길이 있었으니 그것은 공항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공항주차대행서비스(에어파크)

공항이 붐비는 만큼 주차장도 미친듯이 붐빈다. 주차를 위해 자리를 찾으러 돌아다니는 시간 낭비보다는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참고로 2일 이상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만 이득이다.)

에어파크의 경우 월,화,수,목(평일)에는 10,000원 / 금,토,일,공휴일(주말) 15,000원의 주차 요금이 책정되어 있으며 

 

당일 입출고 기본 요금은 3만원이며, 예상 견적가에 주차 대행료 15,000원은 별도 청구되니 꼭 알아두도록 하자. 

 

평일 4일 이용에 주차 대행료 15,000원만 추가가 되어도 55,000원으로 평일 4일 이용금액 80,000원인 공항보다 저렴하게 갈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김포공항의 주차 할인 대상 50%에 포함된다면 40,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기에 잘 따져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래의 링크는 에어파크 홈페이지다. 참고하길 바란다. 

http://www.airpark.co.kr/index.php

 

에어파크 - 공항주차대행서비스

 

www.airpark.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