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 준비물은?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2. 11. 7. 18:44

싱가포르 여행 준비물은?

반응형

 

싱가포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가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예요. 

물가가 비싼 편이지만 치안도 좋고 볼거리도 가득해 꼭 다녀올만한 여행지, 싱가포르.

 

정말 동남아계의 유럽 같은 느낌이랄까.

저는 지난 8월에 싱가포르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비가 오는 싱가포르

 

바쁜 일상을 잠시 뒤로한 채 떠나는 여행이라서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잠시 멈춰졌던 오랜만의 여행이라서 더욱 설레었답니다. 

비록 잠깐의 일정이지만 즐거움 가득, 행복 가득, 설렘 가득 품고 다녀온 싱가포르. 

앞으로의 싱가포르 여행을 앞둔 분들께 제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일단 여행에 앞서 준비가 필요하지 않은가요.

항공, 숙박, 챙겨야 할 이것저것들, 장소 예약 등 생각보다 할 것이 많았던 준비.

제일 필요했던 필수품을 먼저 소개하고자 해요. 

우리가 생각 없이 가서 챙기지 못해 땅을 치고 속상해 한 필수품들.

 

/변환 어댑터

 

누가 나에게 그랬는가. 싱가포르에 가면 우리나라처럼 쓰는 게 있다고.. 순 거짓말..

꼭 필요합니다. 여러분. 저렇게 생긴 230v 꼭 필요합니다. 진짜 몇 번 강조해도 될 정도로 꼭 필요합니다.

진짜 좋은 호텔을 안 가서 그렇다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 좋은 곳 다녀왔는데도 다 필요하던데요 ㅠㅠ?

 

물론 usb 단자를 꽂을 수 있는 곳도 있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 usb만 쓸 거예요..?정말..? 요즘 C 타입 충전기들 많아지면서 양쪽으로 C 타입인 경우는 충전도 못 하고 당황하고만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놓칠 수 있죠. 그렇다면 제일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 가서 어댑터 있는지 물어보기에요.

왜냐면 저도 그렇게 샀으니까요.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조금 더 비쌀 거라는 것도 알아두셔요.

그러니까 미리미리 준비합시다.

 

/물티슈

 

 

그런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싱가포르의 식당에서 사용하는 물티슈는 공짜가 아니라는 이야기 말이에요.

몇몇의 식당에서는 물티슈를 공짜로 제공해 주기도 하지만 식탁 위에 있는 물티슈가 다 공짜가 아니랍니다.

계산할 때 물티슈 가격이 영수증에 적혀 있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러니 쓰지 않고 내가 준비한 물티슈로 사용한 후 영수증에 물티슈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면 물티슈 반납하고 가격 빼달라고 말하세요!

 

라우 파 삿 사테 거리 같은 경우에도 물티슈 파는 사람들 많이 지나가는데 비싸요 비싸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 갑시다.

어느 정도 준비하냐고요..? 그냥 1일 1미니 물티슈 생각하세요 ~

 

/휴대용 선풍기

 

싱가포르의 날씨는 몇 월에 찾아가도 언제나 더운 여름이에요. 특히나 11-1월에는 비도 많이 온다고 하니 습하기까지..

그렇기에 꼭 필요한 휴대용 선풍기. 저는 목풍기보다는 미니 손풍기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하루라도 충전 안 하고 가면 진짜 불안할 정도로 필수템이었답니다.

더운 날씨에 시원한 바람과 함께라면 어디든지 걸어 다닐 수 있었어요. 너무 큰 선풍기는 힘들어요. 더워 죽겠는데 무겁기까지?

그것이 바로 죽음..

 

/우비

 

요 아이템은 말입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가시는 분들은 꼭 챙겨가주세요.

왜냐면 우산 들고 놀이기구 탈 수 없잖아요. 우산 들고 피곤하게 돌아다니기 싫잖아요.

저희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구매했는데 비싸지만 알차게 하루 사용했답니다.

우비 쓰고 다니니까 사람들이 다들 어디서 샀냐고 계속 물어보더라고요.

그러니 필수 필수.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는 저희가 가서 정말로 필요했다고 생각하는 4개를 골라보았어요.

 

 

함께 참고하면 좋을 싱가포르 글 1

https://dailyeunb.com/entry/%EC%8B%B1%EA%B0%80%ED%8F%AC%EB%A5%B4-%EC%97%AC%ED%96%89-%EC%9C%A0%EC%8B%AC%EC%B9%A9-%EA%B5%AC%EB%A7%A4-kkday
 

싱가포르 여행 - 유심칩 구매 (kkday)

와이파이 도시락 vs 유심 vs 이심 vs 로밍 싱가포르 여행에 앞서 챙겨야 할 것이 많았던 우리. 숙소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데이터의 존재였다. 현지에서 맛집을 찾아보거나 가고 싶은 곳들을 찾아

dailyeunb.com

함께 참고하면 좋을 싱가포르 글 2
https://dailyeunb.com/entry/%EC%8B%B1%EA%B0%80%ED%8F%AC%EB%A5%B4-%EC%97%AC%ED%96%89%ED%95%AD%EA%B3%B5-%EC%98%88%EC%95%BD%ED%8E%B8
 

싱가포르 여행(항공 예약편)

*2022년 8월 24일 ~ 2022년 8월 29일까지의 싱가포르 여행기입니다. * 싱가포르 여행 기억들이 잊히기 전에 기록할 겸 써보는 기록입니다. 매일 다투는 친동생과의 좌충우돌 싱가포르 여행기록이며,

dailyeunb.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