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항공 예약편)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2. 9. 20. 19:56

싱가포르 여행(항공 예약편)

반응형

*2022년 8월 24일 ~ 2022년 8월 29일까지의 싱가포르 여행기입니다. *
싱가포르 여행 기억들이 잊히기 전에 기록할 겸 써보는 기록입니다. 매일 다투는 친동생과의 좌충우돌 싱가포르 여행기록이며, 주관적인 생각 많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에 다른 분들과는 사뭇 다른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온 많은 유튜버들의 영상과 여행 블로그를 많이 보고 갔으면 그리고 계획을 조금 더 짰더라면!(우리는 둘 다 MBTI P입니다.) 더욱! 알찬 여행이 되었을 테지만 업무상 그리고 시간 관계상 그러지 못했기에 정말로 좌충우돌 여행이 되어버린 우리의 여행.

그런데요 여행을 가기 앞서 비행기 예약이 매우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항공편 팁!

항공 예약

자, 항공 예약의 룰은 무엇이다? 그것은 바로 네이버 항공권 조회입니다. 요즘 항공권 어플 아주 많이 있지만 저는 아직 이만한 걸 보지 못해서 이걸 쓰는 것이니 만약 더 좋은 것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왜냐면 저도 싸게 가고 싶거든요.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 '싱가포르 항공권'이라고 검색하게 되면 맨 위에 있는 파워링크를 지나치면 딱 이 화면이 바로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가는 날, 오는 날, 그리고 인원을 넣고 검색하게 되면 바로 가격순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편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금액에 혹해 바로 그냥 구매를 해버리시면 안 됩니다.

네이버 항공권 예약 화면

제가 구매할 그때도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쓰려고 검색하는 지금도 티웨이가 가장 저렴한 항공편으로 맨 앞에 먼저 나오게 됩니다.
하나하나 뜯어보고 분석 함께 해볼까요?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잠시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여행 가기 전에 돈 많이 쓰는 것보다 가서 쓰는 게 더 낫잖아요. 그런 비용 멈춰주세요. 나하나로 족해요.

티웨이 판매사 선택 화면

 

혹시 사진 속에서 바로 발견하셨을까요? 저 판매사 선택 창에 존재감을 마구마구 드러내는 '위탁수하물 일부 유료'칸 말이에요. 저 칸에 마우스를 살포시 올려볼까요?

일부 구간 수하물 요금 미포함 설명

일부 구간 수하물 요금 미포함

일부 구간에서 수하물 요금 미포함이라니! 그 당시 저는 여기까지 잘 읽기는 했으나 '수화물 돈 주고 추가하면 되지!'라는 이상한 생각을 하고 말았답니다. 하지만 우리 이 돈 아껴서 미쳐버린 싱가포르 물가에 대비해야지요. 수화물을 추가해도 우리 올바른 소비를 합시다.
그럼 대체 수화물은 얼마나 하는가. 티웨이에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화물만 사기 또는 부가서비스 번들 구매하기. 일단 수화물만 산다면 얼마일까요?

수화물 추가 예상 금액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시 50,000원으로 오프라인 구매 시에는 85,000원으로 35,000원 더욱 저렴합니다. 그럼 부가서비스 번들 구매는 어떨까요?

부가서비스 번들구매(이벤트 운임)

 

우리는 위탁수하물 구입을 해야하니 52,000원의 백팩을 주목하겠지만 기내식 빼놓을 수 없잖아요? 그럼 기내식 가격도 한번 봐볼까요? 하나에 다 10,000원에 추가금이 붙게 되네요. 그렇담 사전좌석지정 전좌석까지 가능하고 기내식까지 가능한 멀티팩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겠네요.

티웨이 기내식 메뉴와 가격

자, 무튼 좌석 가격과 기내식 가격, 수화물 추가 금액을 생각했을 때에는 부가서비스 번들 구매가 매우 저렴함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왕 함박 스테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왕 추천)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그럼 부가서비스 번들은 한번만 구매하면 되는가입니다. 이 부가서비스는 수화물 추가가 없는 구간에는 다 추가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올바른 소비를 했는가? 아니요.

부가서비스 번들 서비스 제공 대상 제외 안내 및 구매 가능 시간


이 번들의 구매 가능 대상과 시간을 놓친자는 이 번들을 구매하지 못하고..각각 개별 구매로 진행하였답니다. 추가로 티웨이 싱가포르 항공편은 앞에 모니터 없음, 담요 없음, 물 등 각종 음료 유료 구매 입니다. 옆 항공 에어프레미아는 모니터 있음, 담요(심지어 헤드폰까지~)있음, 기내식 무료라는 이야기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