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크리스마스 트리 고르는 방법과 꿀팁 - 일상은비
세상의 모든 정보 / / 2022. 11. 9. 13:12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 고르는 방법과 꿀팁

반응형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 '트리'

이제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 어느 대형 쇼핑몰에서는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물론 이렇게 멋지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장식품들을 보는 것도 좋지만 트리는 집 안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시즌만 되면 길거리나 카페 같은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 모양 장식물, 바로 트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크리스마스 트리하면 보통 초록색 잎사귀로 뒤덮여 있는 모습만 상상하기 마련인데 요즘은 알록달록 예쁜 색깔의 여러 전구 들도 있고 나뭇가지 대신 천 재질로 만들어진 오너먼트로 꾸며지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어디서 어떻게 골라야 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만 봐도 종류가 너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보다 합리적이고 성공적인 선택을 위해서는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제가 크리스마스 트리 고르는 방법과 꿀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고르는 방법

크리스마스

우선 크기나 모양새보다는 소재를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보통 소나무냐 전나무냐 잣나무냐 아니면 편백나무냐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물론 비싼 만큼 품질 면에서는 좋겠지만 굳이 값비싼 원목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에는 그 대신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인조목은 어떨까요?

가격도 저렴하고 관리하기도 쉽고 보관 공간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다음은 크기를 결정해야 합니다. 공간 제약이 없다면 클수록 좋아요. 

다만 보관 장소나 이동 시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거실보다는 방이나 베란다 쪽에 두는 것이 좋아요. 

 

만일 원룸과 같은 작은 장소에서 트리를 꾸미고 싶다면 미니 트리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판매한답니다. 

배송도 빠르기도 하고 나무 모양의 기본 틀과 각종 장식물 그리고 전구까지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는 전구를 정해야 합니다. 전구 갯수는 이왕이면 많을 수록 좋아요. 

그래야 불을 켰을 때 더 화려하고 예쁘기 때문이에요. 많은 갯수의 전구를 골랐다면 색상을 정해야겠지요?

일반적으로 차가운 느낌의 쿨톤계열인 백색 LED전구를 많이 사용하는데 따뜻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웜톤계열의 노란빛 계열 조명을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대망의 '오너먼트'(장식품)를 고를 시간입니다. 

보통 세트 구성으로 판매되는데 취향에 맞게 따로 구입해도 괜찮습니다. 

세트 구성으로 살 경우에는 기본형인지 고급형인지 꼭 확인 후 고르도록 합시다. 

단, 장식품 갯수가 많을 수록 비싸지기도 하고 비싸다고 꼭 좋은 건 아니니 예산 범위 내에서 적절하게 조절하도록 해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방울 모양 장식품을 좋아해요.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데다 다양한 컬러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단 지나치게 많이 달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그리고 요즘은 오너먼트를 주렁주렁 달기보다는 트리에 작은 전구만 두르는 것이 많이 보이기도 해요. 

심플한 것이 제일 최고일 때가 있지요. 

 

여러분들도 집안에 트리 하나씩 설치해서 올 한 해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