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벚꽃 축제 TOP 5 정리!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3. 1. 26. 15:10

2023년 벚꽃 축제 TOP 5 정리!

반응형

벚꽃 축제 TOP 5
벚꽃 축제 썸네일

봄하면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인 벚꽃. 

매년 4월이면 전국 각지에서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축제들이 취소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도 되었고 실내 마스크 해제도 앞두고 있는 요즘. 

2023년에는 어떤 벚꽃 축제들이 열릴지 한번 만나볼까요?

 

목차
1. 2023년 벚꽃 개화시기

2. 2023년 벚꽃 만개시기
3. 벚꽃 축제 TOP5

 

1.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시기

먼저 축제에 가기전 벚꽃이 피는 시기를 알아야 하겠죠?

아직 벚꽃 개화 시기가 정확히 나오지 않아 2022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벚꽃 개화시기는 2020,2021,2022년 개화시기를 살펴보았을 때 점차 개화시기가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2020년에는 4월 5일에, 2021년에는 4월 1일에, 2022년에는 3월 28일에 개화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 일찍 벚꽃이 피기 시작하였기에 2023년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일 경우 2~3일가량 더 빨리 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월 18일~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부산은 3월20일~24일경, 서울은 3월 26일~28일경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2023년 벚꽃 만개시기

벚꽃의 만개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며 제주도에서는 3월 25일~27일 이후, 부산은 3월 27일~31일 이후, 서울은 4월 2일~4월 4일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의 개화는 기온변화에 따른 영향이 매우 큽니다. 이에 3월 중 기온 변화에 따라 위에 예측한 개화 예상시기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개화 시기에 따라 만개 시기도 변하기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벚꽃 축제 TOP5

  • 여의도 벚꽃 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사진
여의도 봄꽃축제 사진

여의도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매년 4월쯤 둘레길을 중심으로 열립니다. 

(개최 시기는 벚꽃 개화 및 낙화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 최대 벚꽃축제로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일주일 간 개최되는 축제이며 작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축제가 아닌 봄꽃길만 운영하였습니다. 

코로나 제한이 풀리고 있는 요즘 벚꽃 축제 개막에도 많은 관심이 가져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경주 벚꽃마라톤 대회

경주 벚꽃 마라톤 대회
경주 벚꽃 마라톤 대회

다음으로는 경주에서 열리는 전국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대회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를 자랑하는 경주 벚꽃 마라톤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4년 동안이나 열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제 30회 경주 벚꽃마라톤 대회가 2023년 4월 1일 경주 보문관광단지에서 개최된다합니다. 

 

코로나 19로 잠정중단이라는 아픔을 딛고 4년만에 열리는 대회인만큼 화려하고 큰 대회가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참가 신청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1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됩니다. 

 

참가자 안전을 위해 모집인원을 선착순 1만 2000명으로 제한한다하니 예쁘게 핀 벚꽃과 함께하는 달리기를 원하신다면 서두르셔야 겠죠?

👇벚꽃마라톤 참여하기👇

벚꽃마라톤 참여하기

 

선착순에 포함되지 못하거나 각종 사유로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아름다운 벚꽃 명소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진해 군항제

진해 군항제
진해 군항제

다음으로는 진해 군항제입니다. 

벌써 제 61회 진해 군항제를 앞두고 있을만큼 역사가 깊은 축제입니다. 

1952년 4월 13일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현재 진해구 북원로터리에 제막되고 추모제를 올린 것에서 유래된 행사이며 2014년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최우수 축제, 20215년 경상남도 문화관광 대표 축제로 선정되어 매년 300만명 이상의 국내, 외 방문객이 찾아오는 우리나라의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벚꽃 관람뿐 아니라 부대 개방 행사,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게 됩니다. 

군항제는 2023.3.25(토)~4.3.(일)부터 진행되며 개막식은 3월 24일(금)에 시작됩니다. 

 

  • 이월드 벚꽃 축제

이월드 벚꽃 축제
이월드 벚꽃 축제

다음으로는 이월드 벚꽃 축제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빨리 벚꽃이 피고 국내 최대 야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이월드 벚꽃 축제는 여의도보다 3배 많은 벚꽃 나무들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대구의 랜드마크인 83타워 전역이 벚꽃으로 뒤덮여있는 장관 또 놓칠 수 없겠지요?

랜드마크뿐만 아니라 축제 기간동안 전망대에서 보는 벚꽃 스카이뷰, 회전목마 등 수백개의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 가득한 이월드. 

 

이월드에서는 작년에는 야간 벚꽃 라이팅쇼, 벚꽃 핫플레이스를 찾아다니는 벚꽃 명소투어, 벚꽃 소원길, 매주 토요일마다 귀가 행복해지는 벚꽃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떨지 더욱 기대가 되는 이월드 벚꽃축제. 벚꽃이 만개할 때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남이섬 벚꽃 축제

남이섬 벚꽃축제
남이섬 벚꽃축제

서울 근교에 위치해 방문하기 쉬운 남이섬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입니다. 

축제는 남이섬 왕벚나무길에서 열리게 되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수제 맥주를 즐기며 벚꽃을 감상하는 벗꽃피크닉부터 예쁜 수공예품까지 파는 벗꽃 포레스트 마켓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 외에도 50분동안 청평호반을 일주하여 남이섬에 하선하는 로맨틱한 선상데이트, 숲속에서 즐기는 포레스트 글램핑 등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이곳 남이섬. 

 

자전거를 타고 벚꽃길을 지나며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또는 댕댕이와 함께 힐링해보는 시간 어떨까요?

 

 

저와 함께하는 랜선벚꽃여행 어떠셨나요?비록 아직 벚꽃이 피지 않아 직접 가지는 못했지만 사진으로라도 보니 4월이 무척이나 기다려집니다. 1월에는 마스크 해제도 앞두고 있다하니 곧 다가올 4월에는 향긋한 꽃향기 맡으며 축제 관람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