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4월부터 개편되는 부분 알아보기(2023.4.)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3. 2. 10. 18:20

대한항공 마일리지 4월부터 개편되는 부분 알아보기(2023.4.)

반응형

 

여러분들은 평소 항공마일리지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보통 항공사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예약 또는 좌석 업그레이드에 사용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대한항공이 오는 4월부터 마일리지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할 것을 발표했답니다. 

 

코로나로 막혔던 하늘길이 점차 열리며 제도 시행 시기를 미루어 놓았던 개편된 마일리지 제도.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2.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일등석, 비즈니스석)
3.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 기준 변경
4. 신규 우수회원 제도 도입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이전만해도 마일리지가 조금이라도 모자라면 아예 결제가 되지 않았지만 4월부터는 다릅니다.

소중한 내 작은 마일리지! 일반 항공권 사용 시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대한항공편을 원화로 구매할 경우 항공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서비스로

마일리지의 사용한도는 500마일부터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제외한 구매 운임의 20%까지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심지어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도 여행사와 동일하게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특가 항공권도 판매하고 있기에 마일리지로 더욱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일등석, 비즈니스석)

 

또 하나의 큰 개편!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이 변경되었습니다. 

항공운임 수준과 타항공사의 적립률을 고려하여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예약 등급의 적립률이 상향되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률(일등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 프레스티지석이 이렇게 상향조정되는 반면 일반석은 일부 판촉 / 프로모션용 예약 등급에 한해서 적립률이 하향 조정된다고 합니다. 이 또한 그간의 항공운임 변화 및 타 항공사의 적립률 수준에 맞추어 부분적으로 하향 조정이 되었으며 

그 외 예약 등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립률 100%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일등석, 프레스티지석의 경우 적립률의 상향으로 탑승횟수가 적으도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일반석의 마일리지 적립률은 기존과 다르게 매우 하향조정이 된 모습입니다.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 기준 변경

 

마일리지 공제 기준의 경우 기존에는 동일지역이면 운항거리가 다르더라도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되었으나 

4월 1일자로 운항 거리별로 세분화된 마일리지 공제방식을 적용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합리적인데...조금 더 운항거리가 먼 곳을 가시는 분들에게는 조금..불합리한 조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출처: 대한항공)

동남아의 경우 원래는 어느 곳이든 20,000마일리지를 사용해서 갈 수 있던 반면 이제는 발리가 27,500마일로

기존 20,000마일보다 7,500마일을 더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마일리지가 충분히 있는데 아끼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4월 전으로 마일리지를 소진하여 항공권을 끊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렇게 인상된 곳들도 있지만 인하된 곳들도 분명히 있기는 있습니다. 

 

인하된 대표노선으로는 블라디보스토크, 칭다오, 후쿠오카, 상하이, 오사카, 타이베이, 다낭, 세부, 하노이, 브리즈번, 모스크바, 호놀룰루 등이 있으며 이 인하된 노선을 가시는 경우에는 4월에 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규 우수회원 제도 도입

 

마지막으로 개편된 마일리지의 마지막. 

신규 우수회원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누적실적에 따라 회원등급이 나뉘었던 반면 이제는 전년도 실적에 따라 다음해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급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1년의 실적으로 곧바로 최고 등급까지 도달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 실적은 얼마만큼 타면 되냐고요?

 

미국, 유럽 주요 노선을 1회 왕복만 해도 실버 등급 우수회원으로 쑥 도달해버린다고 합니다. 

뉴욕의 경우 4번 왕복만으로 다음해 최우수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으로 바뀐다니..

 

그런데 이 다이아몬드 회원은 혜택도 무지막지 큰거 아시죠?

가족 1명을 실버 등급으로 초대하는 것은 기본 좌석 승급 쿠폰 2매, 탑승시마다 80%의 엘리트 마일 지급까지..

대한항공 회원등급별 혜택
대한항공 회원등급별 혜택

이 기회에 잠들어있던 마일리지 알차게 티끌까지 써보는건 어떨까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은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보너스항공권 사러가기👇

보너스항공권 사러가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