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봄축제 보성다향대축제 일정 알아보고 놀러가자!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3. 4. 9. 21:14

2023년 봄축제 보성다향대축제 일정 알아보고 놀러가자!

반응형

 

더보기
목차
1. 보성다향대축제 
2. 보성다향대축제 주요 프로그램 안내
3. 보성다향대축제 일정 안내
4. 축제장 안내
5. 셔틀버스 안내

 

보성다향대축제

 

2023 보성다향대축제(2023.4.29.~5.7.)

보성다향대축제는 매월 5월경 전남 보성군에서 열리는 전국적인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차의 산지로 알려진 보성에서 열리며, 해발 850m의 산 정상에서 피는 향토 토착 차종 보성녹차와 그 향을 체험하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차 음료와 차 간식, 그리고 차역사문화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차문화전시관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 추천드리는 축제입니다. 

해당 축제는 '천년 차의 신비, 보성아 눌자!'라는 주제로 열리며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차 매니아부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보성다향대축제 주요 프로그램 안내

 

보성다향대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밭에 직접 들어가 연록의 새순을 따보는 찻잎따기부터 이렇게 직접 딴 녹차잎을 활용하여 찻잎을 직접 덖어보고 시음까지 해보는 차 만들기 체험, 차를 활용한 음료와 차와 어울리는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보성티마스터 컵, 한중일 3개국의 다도를 비교해보는 한중일다례시연, 아이들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책갈피 만들기, 컬러링, 플로깅 등의 가족 친화적, 자연 친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여기까지 설명드린 것은 정말 소수의 프로그램들이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인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누르셔서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알아보는데 가족단위, 커플단위로 놀러가기 딱 좋은 축제더라고요. 

 

 

보성다향대축제 일정 안내

 

보성다향대축제는 4월 29일(토)부터 5월 7일(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무대 공연이 매일마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연은 10:00 ~ 19:00까지 편성되어 있어 매일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은 아래의 링크에서 시간대별로 확인 가능하시니 가시는 날짜 혹은 보시고 싶은 공연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축제장 안내

 

보성다향대축제는 주행사장인 제 1행사장과 공설운동장에 준비된 제2행사장이 있습니다.

제2행사장에서는 식전공연, 블랙이글스에어쇼, 개막퍼포먼스, 슈퍼콘서트 등이 준비된 개막식이 열리게 되며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전국장사씨름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두 행사장은 거리가 있기에 프로그램을 잘 확인하시고 찾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1행사장 지도제2행사장
제1행사장 지도

 

셔틀버스 안내

 

보성에서 제공해주는 셔틀버스는 보성읍에서 축제장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와 순천정원박람회부터 축제장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 입니다.

먼저 보성읍에서 축제장까지 운행하는 버스는 역, 터미널을 거치기에 외지에서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운행횟수는 1일 왕복 19회이며 대형 45인승 2대가 운행하게 됩니다.

셔틀버스 운행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셔틀버스 운행시간표

다음으로 순천정원박람회부터 축제장까지 운행하는 버스는 봄꽃 축제가 열리는 순천정원박람회를 관람하고 오시는 관광객들에게 용이합니다. 해당 버스는 1일 왕복 10회만 운행하나 대형 45인승 4대가 운행하게 됩니다. 

순천정원박람회 셔틀버스 시간표

 

보성 맞춤 여행 계획

 

보성에서 축제만 보고 그냥 올라가시는 거 아니시죠?

축제 이외에도 볼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이곳에서 더 놀고가시는 건 어떠실까요?

 

그런데 여행 계획 짜기 참 막막하더라고요. 이럴 땐 여행 계획 대신 짜주는 MBTI J 친구들이 참 생각납니다. 

여기 J처럼 여행코스를 짜주는 곳이 있습니다. 눌러서 확인해보시고 축제계획부터 여행계획까지 짜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