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에만 볼 수 있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열리는 시간표 확인하세요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3. 4. 10. 10:00

2023년 4월에만 볼 수 있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열리는 시간표 확인하세요

반응형
더보기
목차
1. 2023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2.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주요 프로그램 안내
3. 진도 신비의 바닷길 시간표 안내
4. 축제장 안내 및 주체 꿀팁

 

2023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신비의 바닷길 축제 포스터
신비의 바닷길 축제 포스터
진도 신비의 바닷길 대축제는 매년 4월에 전남 진도군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입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전남 진도군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로 진도의 독특한 지형과 조수간만의 차이로 인해 현상적인 해수 유출로 바닷길이 마치 걷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매년 4월 많은 관광객들이 진도 신비의 바닷길을 찾아와 이 자연 현상을 직접 경험하며 자연과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진도~모도를 잇는 신비의 바닷길은 자연의 경이로운 창조물이자 문화적인 가치가 높은 명소입니다. 축제기간 동안 진도군에서는 신비의 바닷길뿐만 아니라 진도의 무형문화유산인 진도아리랑, 강강술래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즐길거리 등을 제공합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주요 프로그램 안내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가수인 송가인이 나오는 개막식부터 신비의 바닷길을 걸어가는 체험, 주민 20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북놀이 퍼레이드, 9종의 진도무형문화재 공연, 바닷길이 열리는 해상에서 열리는 풍물 뱃놀이 공연, 바다에서 펼쳐지는 선박, 오토바이, 보드, 카약 등의 퍼레이드, 글로벌 행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행사는 7종의 주제행사, 20종의 공연행사, 10종의 부대행사, 8종의 글로벌 행사, 16종의 체험행사, 3종의 전시행사, 2종의 연계행사가 계획되어 있으며 각 행사별로 장소와 시간이 나누어져 있기에 아래 배너를 눌러 이 블로그에 담지 못한 많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 시간표 안내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4월 20일(목)부터 4월 22일(토)까지 총 3일간 진행됩니다.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고도 불리우는 신비의 바닷길은 열리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열림 시각은 첫째날에는 17:40, 둘째날에는 18:10, 셋째날에는 18:50에 열리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국립해양조사원에 따르면 해할예보값(-30)에서 바닷길이 완연히 열리며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바닷길 열림 정도가 다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현재 지구 기후 온난화 영향으로 해수면이 상승되어 진도바닷길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은 정확하게 언제일까요? 
시간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축제장 안내 및 주차 꿀팁

 
신비의 바닷길 축제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연장, 라이브카페, 소망등, 체험 행사장, 씨름장 등이 근처에 모여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라며 최대한 공연장과 가깝게 주차하시려면 가계1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신비의바닷길축제지도
신비의바닷길축제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