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복궁 생과방 예약 기간, 예약 방법, 프로그램 알아보자 - 일상은비
여행 정보 / / 2023. 4. 18. 10:00

2023년 경복궁 생과방 예약 기간, 예약 방법, 프로그램 알아보자

반응형

 

 

목차
더보기
1. 경복궁 생과방
2. 경복궁 생과방 예약
3. 경복궁 생과방 프로그램 안내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의 생과방은 조선시대 왕과 왕가 인사들을 위해 일상적으로 차와 간단한 음식을 제공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이곳은 경복궁 내에 위치하며, 왕과 왕비가 휴식을 취하거나 소규모 다과회를 개최할 때 사용되곤 했습니다.

 

생과방은 보통 왕립 가옥이나 궁궐의 부속 건물로서, 고급 차와 한과 같은 전통 간식이 준비되어 서빙되었습니다. 이러한 공간은 궁 중에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왕실의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왕과 왕비, 그리고 왕족들이 생과방에서 차와 간식을 즐기며 휴식 시간을 보내거나, 소수의 손님들을 대접할 때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생과방은 오늘날 대부분의 한국 궁궐과 전통 가옥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전통 차와 간식을 즐기며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경복궁 생과방 예약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 생과방은 4월 20일(목)부터 6월 28일(수)까지 운영하며 10:00~16:40까지 진행합니다. 

5월 2일 화요일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과 5월 31일 수요일에는 휴무합니다.

아래 배너를 눌러 예약 홈페이지 '티켓링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경복궁 생과방은 현장 접수 없이 온라인 홈페이지 '티켓링크'를 통한 사전 예약만 받으며 1인 최대 2매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전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인하여 세트 메뉴의 가격을 온라인으로 결제 해야지만 예약이 확정됩니다.

현장에서의 추가 주문이 불가능하기에 메뉴를 잘 선정하여 결제하는 센스까지 요합니다.

 

본 행사에서는 현장 본인 확인을 하기에 예약권 대리구매 혹은 양도가 제한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신분증 지참까지 해야한다는 점!

 

온라인으로도 가능하지만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의 경우 전화예약도 가능합니다. 전화예약은 1588-7890으로 평일 10시부터 19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48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보호자 동반입장으로 티켓이 없어도 되지만 48개월 이상인 경우 일반인 1인과 동일하게 사전 결제 후 티켓 소지가 필수입니다. 

 

경복궁 생과방 프로그램 안내

 

즐거운 생과방 체험을 위해서 프로그램 숙지는 필수! 

경복궁에는 두 가지 다과 세트가 있습니다. 초두점증병 세트와 주악세트입니다.

초두점증병세트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매엽과와 잣박산, 약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악세트에는 요즘 MZ세대에서 뜨고 있는 개성주악과 만들기 힘들다던 금귤정과가 들어있어요. 

궁중약차는 현장 안내소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 추가주문은 불가하나 궁중약차의 경우 뜨거운 물을 리필해준다고 합니다. 

예약이 피켓팅과 같다하니 예약 성공 바라며 즐거운 생과방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